-
[분양주택] 분양가이드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으로 구분분양주택은 세대의 세대원이 장기간 독립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구조로 된 건축물의 전부 또는 일부 및 그 부속토지를 말합니다.
주택공급에 따라 국민주택, 민영주택으로 구분되며 공사 공급주택의 유형에 따라 공공분양주택,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 영구임대주택, 민영주택으로 구분되기도 합니다. -
[신혼희망타운] 분양가이드
장기임대주택과 혼합건설·공급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예비신혼부부·한부모가족에게 분양형으로 공급하는 주택으로 장기임대주택과 소셜믹스하여 공급됩니다.
-
[국민임대주택] 분양가이드
[공공임대주택] 분양가이드
[영구임대주택] 분양가이드
[장기전세주택] 분양가이드
-
[임대주택] 분양가이드
임대주택의 종류 및 입주자격 -
[LH]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LH의 과거와 현재를 되짚어보다LH는 Korea Land & Housing Corporation의 약자로, 토지의 취득ㆍ개발ㆍ비축ㆍ공급, 도시의 개발ㆍ정비, 주택의 건설ㆍ공급ㆍ관리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국민주거생활의 향상과 국토의 효율적인 이용을 도모하여 국민경제의 발전을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일제강점기 말인 1941년에 조선총독부는 도시인구 급증으로 주택 문제가 심각해지자 조선주택영단(朝鮮住宅營團)이라는 기관을 세웠는데 해방 후에 조선주택영단은 대한주택영단을 거쳐 대한주택공사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전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강 이남 지금의 문래동, 신길동, 대방동, 상도동 등에 집중적으로 주택단지를 조성했었습니다. 최초의 강남개발 재개발, 재건축을 통해 이 시기에 지어진 주택들이 이제는 보기 힘들지만 문래동 등에 영단주택이 일부 남아있습니다.조선주택영단은 해방 후에도 당시의 급박한 주택난 때문에 존재의 가치와 의의를 인정받아 일제강점기의 다른 조직들이 해체된 것과 달리 미군정 감독 아래 존속하였습니다.
1948년 대한민국정부 수립과 함께 대한주택영단으로 개칭되었고 1962년 공포된 대한주택공사법에 의거해 대한주택공사로 발족하였습니다. 2009년 한국토지공사(1975년 토지금고로 설립되었다가 1979년 한국토지개발공사로, 1996년엔 한국토지공사로 이름이 바뀐 또 하나의 독립된 국토부 산하 공기업)와 통합되어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되었습니다.LH는 국민 주거안정의 실현과 국토의 효율적 이용을 목적으로 하는 국토교통부 산하 준시장형 공기업입니다. 본사는 경상남도 진주시 충의로 19(충무공동)에 있으며 공기업 지방 이전에 따라 경남진주혁신도시로 이전했습니다.
2008년부터 진행된 공기업선진화 정책의 일환으로 이명박 정부의 주도하에 2009년 10월 한국토지공사와 대한주택공사를 합병해서 출범했습니다. 통합 다음 해인 2010년 공정거래위원회 조사에서 자산총액 기준 한국토지주택공사(약 130.3조 원)가 한국전력공사(약 123.5조 원)를 3위로 밀어내고 2위를 기록하기 시작하여 2011년까지 2위를 유지했습니다.혁신도시, 기업도시, 행정중심복합도시, 수도권 신도시, 지방 재개발 사업, 주거복지, 보금자리주택, 행복주택, 역세권개발사업, 북한개발사업 등을 관장하는 거대 공룡기업이기도 합니다.